부천 역사 Things To Know Before You Buy

원래 근대까지 부평과 부천은 단일 지역으로서 공통의 역사와 문화권을 공유해왔다.

고려공과학원을 시작으로 유한중학교, 유한공업고등학교, 유한대학으로 점차 규모를 넓혀 나갔습니다. 

추가적으로, 남양군 관할이었던 영흥도, 대부도와 강화군 관할이었던 장봉도 또한 부천군에 편입되었다.

옛날 큰 장마가 져서 이 일대에 물이 범람하자 몇몇 사람이 뗏목을 만들어 높은 곳을 향하여 필사적으로 노를 저었다.

시인은 향수와 더불어 살아생전에 호수, 유리창 등 수많은 대표작을 남긴 현대시의 대부이자 천재 시인입니다. 이렇듯 문학의 역사인 정지용 시인이 부천시에서 업적을 세운 사실을 아시나요? 

다음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접기/펼치기 집필자 이현영·이도남

상수도요금납부 대형폐기물신고 주정차위반민원처리 공공서비스예약 장애인인권침해신고 신고하기

다음 날 원님을 장사지낼 준비를 하고 있던 아전을 앞세우고 하정승의 묘를 찾아가 도벌꾼을 잡아 엄히 다스렸다. 그러자 이날 밤 다시 찾아온 하정승은 고맙다고 사례하며 바둑을 두자고 하여 그 뒤 날마다 찾아오는 것이었다.

앞서 한 언론은 지난해 말 태영건설이 부천 군부대 이전 사업장 지분 매각을 시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당시 태영건설은 해명 공시를 통해 이번과 같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상수도요금납부 대형폐기물신고 주정차위반민원처리 공공서비스예약 장애인인권침해신고 신고하기

삼국사기에 보면 지금의 충청북도 '괴산군'이 고구려의 '잉근내군(仍斤內郡)'으로 '잉근(仍斤)'은 '임금'을 뜻하듯이, 괴안동은 아주 크고 오랜 역사를 간직한 마을이라는 뜻으로 '고얀리'라고도 하는 것은 '괴'를 음성학적으로 재구성하면 '고얀리'가 되기 때문이다.

본문 바로가기 의견&문의 이용 안내 분야 경제·산업 경제

또한, “환경영향평가협의회 심의 시 심의위원이 변전소 및 수전선로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적절한 정보를 제공했는지 부천시민들은 알 수가 없다”며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은 평가항목의 공정성에 대한 어떠한 의혹도 풀리지 않은 채 작성된 평가서로서, 환경영향평가의 절차로 인정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학식이나 인식이 부족하지만 그동안 부천 향토사를 부천휴게텔 공부하고 연구해온 자료를 토대로 부천의 향토사 알리기에 앞장섰고 부족함이 많지만 나름대로 가감없는 향토사 집필에 이르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